I. 부정맥 특화검진
부정맥을 확인하기 위해 심전도, 심장초음파, 연속 심전도 측정(카디아솔로)으로 구성된 부정맥 특화 프로그램 입니다.
1일 동안만 측정했던 홀터심전도계와 다르게 카디아솔로는 5일 동안 계속 측정하므로, 부정맥을 발견할 확률이 비약적으로 더 높습니다. 또한 패치형태의 심플한 구조기 때문에 생활 불편감이 현격히 적습니다. (가벼운 운동 및 샤워 가능)
※5일 동안 부착하는 패치이므로 접촉성 피부염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피부알레르기 증상이 심하신 분은 검사가 어려울 수 있으므로 검사 전 상의해 주십시오.
검진과정
※검진 전날, 가슴 쪽에 체모가 많으신 분은 면도를 하고 검진을 받으시는 것을 권유드립니다.
II. 연속심전도검사가 도움이 되는 경우
- ► 부정맥으로 의심되는 증상이 있는 경우 부정맥의 진단을 위해
- ► 심방세동 위험이 높은 경우
- ► 원인을 알 수 없는 뇌졸중이 발생한 경우 심방세동이 있는지 확인하기 위해
- ► 부정맥으로 치료 중인 경우 치료의 반응을 보기 위해
III. 부정맥
- ► 심장은 규칙적으로 전기 신호를 만들고, 만들어진 신호가 심장 내 전기회로를 타고 지나며 박동을 합니다.
이러한 심장의 전기회로의 이상으로 심장 박동이 너무 빠르거나, 느리거나, 불규칙하거나, 엇박자로 뛰게 되는 것이 부정맥입니다.
부정맥으로 인해 가슴 두근거림, 박동이 불규칙하게 뛰거나 건너뛰는 느낌, 호흡곤란, 흉통, 흉부불쾌감, 가슴 답답함, 어지럼증, 피곤함, 실신 등의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일부 부정맥은 증상을 느끼지 못하기도 합니다.
- ► 심방세동
심방세동은 전기신호가 심방의 여러 곳에서 빠르게 발생하여 심방이 균일하게 수축하지 못하고 무질서하고 가늘게 떨고 있는 상태를 말합니다. 심방세동의 발생률은 나이에 따라 급격하게 증가하는데, 심방세동 환자는 일반인에 비해 뇌졸중 발생 위험이 5배 가량 높습니다. 따라서 심방세동의 발생 위험이 높은 분은 조기에 발견하여 치료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카디아솔로는 직접 몸에 부착하는 방식이기 때문에 사람에 따라 접촉성 피부염이 유발될 수 있습니다. 알러지 증상이 심한 분은 검사 전 상담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