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진예약
개인검진 안내
기업검진 안내
직업환경의학센터
마이 페이지
건강정보
국제검진센터소개
회원서비스
마이 페이지
마이 페이지
하위메뉴
칭찬·감사합니다
Compliments And Thanks
간편 예약    
온라인 예약    
7층 간호사 선생님들, 의사선생님들께 감사합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5월9일 밤에 응급실에 가 입원했던 장*자 환자 보호자입니다. 처음 겪는 마비, 저림 증상에 늦은 시간 응급실로 향하게 되었습니다. 늦은 시간 입원하며 놀란 마음에 어쩔 줄 몰라하던 저희에게 친절히 대해주시던 간호사 선생님께 감사드립니다. 702호에 입원했었는데, 성함이 슬기님이신가 슬지님이신가 그랬던 것 같습니다. 특히나 이튿날 극심한 두통, 오심 증상을 겪는와중에 제가 가서 도와달라 말씀드리니 빨리 오셔서 진통제, 주사제를 주신 덕분에 그래도 견딜 수가 있었습니다. 제가 이름을 잘 기억하지 못 하는 탓에 정확히 기억하지 못하지만 '정여정' 간호사님께서 괜찮다고, 간호사 선생님들이 계속 지켜보니 걱정하지 마시라고 말씀하시고 계속 와서 증상 확인하고 혹 심해지거든 얼른 부르라는 말씀에 보호자로서 얼마나 큰 안정감을 얻었는지 모릅니다. 진심으로 감사하다는 말씀 전하고 싶습니다. 또한 잘은 모르지만 의사 선생님이 처방을 하시는 걸텐데 출근 하지 않은 상태에서도 계속 신경써주시고 또 월요일이 되자마자 아침 일찍 보러와주신 '김승주' 과장님께도 감사드립니다. MRA 영상을 보여주시면서 찬찬히 하나하나 이해할 수 있게 설명해주신 '김원행' 신경외과 과장님께도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혹 성함이 틀렸을 수도 있습니다. 제가 경황이 없던 탓입니다. 예전 병원에 입원했을 땐 얼굴을 뵈었던 선생님들께 인사를 드리고 나왔었습니다. 하지만 얼른 어머니를 집에 편하게 모셔야겠단 생각에 짐을 챙겨나오다보니 제대로 인사도 못 드렸습니다. 저는 보호자이기에 조금이라도 내 가족에 신경써주기를 바라고 부탁드리지만 의료진의 입장에선 저와 같은 사람들이 많기에 때론 지치고 힘들수도 있겠단 생각을 했습니다. 그럼에도 항상 힘내시기를 바랍니다. 비록 웃는 사람들보단 아프고 찡그리고 화난 표정을 더 많이 보실 수도 있겠지만 가장 값진 일을 하고 계시다고 생각합니다. 인사를 하고 나왔어야 했는데, 감사하다 했었어야 했는데, 의사 선생님들은 앞으로 외래로 뵐 일이 있겠지만 7층 선생님들은 더 이상 뵐 일이 없기에(없기를 바라기에!) 이렇게 글을 남깁니다. 코로나로 인해 어쩌면 더 힘드실텐데 부디 건강하고 일상 속에서도 늘 행복한 일이 더 많으시기를 진심으로 기원하겠습니다. 짧은 시간 저희를 진료해주신 의료진 선생님들 모두 정말 감사했습니다. 다시 뵐 일 없으면 좋겠지만, 또 늘 행복하시기를 바라겠습니다. 건강하세요!

환자권리장전
l
이용약관
l
개인정보취급방침
(의) 영훈의료재단 유성선병원. 대전광역시 유성구 북유성대로 93(지족동 923) TEL : 1588-7011(2번) 또는 042-589-2000
COPYRIGHT ⓒ 2012 DAEJEON SUN MEDICAL CENTER. ALL RIGHT RESERVED.